지혜로운 황소처럼

충북 청주시 사천동 대도영지 (숯불구이) 본문

나의 발자취 여행/충청도

충북 청주시 사천동 대도영지 (숯불구이)

샤우트써니 2013. 7. 6. 22:03

서울서 내려와 청주 사천동에서만 8년을 살면서 처음 가본 대도영지양념숯불구이

게다가 이 식당 바로 길 건너 아파트에서 4년을 살았는데 한번을 가보지 못했다.

예전에 누구에게 맛집이란 이야기를 들었지만 크게 마음이 동하지 않아 가질 않았는데

어째 그날 따라 생각이 나서 한번 가보게 되었다.

 

식당은 오래된 느낌이 풍기고, 약간 좁은 듯 하다.

메뉴는 뭘 고르고 자시고 할 것도 없이 양념숯불구이, 우거지탕, 삼결살이  전부인데

여름철이라고 열무국수도 있었다.

양념숯불구이는 소고기 갈비살을 양념해서 나오는데 고기는 엄지 손가락을 꼽을 정도는 아니지만

그럭저럭 맛을 있었다.

그런데 반전은 고기를 시키면 우거지탕은 서비스로 주는데 그 맛이 정말 일품이다.

정말이지 여기저기 꽉 찬 테이블 곳곳에서 우거지탕 한 수저 떠 마시고는 '캬~'하는 소리가

절로 나오는데 본인 역시 그 감탄에서 자유로울 수가 없었다.

칼칼하면서도 담백한게 쇠주 안주로도 한끼 식사로도 정말 오랜만에 만나는 맛난 우거지탕이었다.

개인적으로 우거지탕을 좋아해 감자탕 먹을 때도 우거지부터 먹는데

왜 이 식당을 진작에 찾지 않았는지 후회가 밀려왔다.

밑반찬도 깔끔하니 맛이 괜찮고, 나중에 후식으로 먹은 열무국수도 요근래 먹은 열무국수 중

가장 맛있었던 것 같다.

이제 고기외식하면 한동안 이곳만 찾지 않을까 싶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