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혜로운 황소처럼

서울시 종로구 광장시장 먹거리 본문

나의 발자취 여행/서울시

서울시 종로구 광장시장 먹거리

샤우트써니 2013. 6. 24. 21:56

6월 17일 서울 광화문쪽에서 3일간 교육이 있어 간만에 홀로 서울로 올라갔다.

회사동료가 있었지만 각자 친구 만나러 다니기로 해서 큰 부담은 없었다.

그래서 첫날은 교육이 끝나자 숙소에 짐을 풀고 간만에 광장시장으로 친구를 만나러 나갔다.

대학때 만나 17년째 우정을 이어오고 있는 내 지란지교 중의 하나

뭐 친구와 술을 한잔 걸치다 보니 사진도 대강 찍고 다 찍지도 못했다.

둘쨋날은 을지로에서 일하는 고등학교 친구를 만났는데 그 녀석은 술을 못하다 보니 피카디리극장

옆 영춘옥에서 해장국 한그릇하고 바로 앞 커피숖에서 차 한잔 헤어졌는데 그때는 사진 한장

남기지를 못했네

어쨋든 자유와 반가움이 함께하는 즐거운 시간이었다.

 

 

친구가 단골 아닌 단골로 가는 빈대떡집에서 빈대떡과 제육볶음으로 저녁겸 1차

근데 이 집이 남자의 자격에 나왔었다네

 

2차로 바로 앞 포장마차에서 순대모듬과 시원한 김치국

아주 돼지가 되어가는 소리가 들리지만 너무나 행복한 시간이구나

 

 

 

 

위 사진 뒤에 보이는 마약김밥도 세팩 사서 회사동료 가져다 주니

촌놈 맛있다고 다음날 혼자가서 또 사와 먹네 ㅋㅋ

 

다음날 식사 후 들린 커피숖, 접속으로 유명했던 커피숖의 계단

정말 오래간만에 본다.

 

우와 세운상가가 이렇게까지 변하다니

불과 1~2년 전에 광장시장과 종로 쪽을 가긴 했었지만 지하로 가다 보니 세운상가 변한 모습

처음으로 본다.

중학교때 취미 들린 라디오키트와, 공고 전자과를 간 덕에 뻔질나게 드나들었던 세운상가인데

10년 만에 보는 모습이 매우 낯설게 느껴진다.

 

점심시간 회사동료 서울구경도 시켜주고 월요일이라 세종대왕과 이순신 기념관이 닫혀 있어 아쉽네

 

Comments